결혼식 만큼이나 부담스러운 상견례 #부모님 의상 챙겨보기

신랑신부도 중요한 부분인데 특히 부모님이라면 때와 장소, 상황을 고려하여 부모님의 옷차림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임 시간은 주로 저녁에 하기 때문에 추운 계절의 경우 아우터와 코디를 고민하는 것이 좋고, 좌식 레스토랑이라면 스커트보다는 팬츠를 코디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무리한 옷보다 깔끔하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격식을 차리기 때문에 부모님의 모임에 가장 깔끔하고 좋은 옷차림입니다.
단정한 헤어스타일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빠들의 경우 그냥 머리를 손질하는 것보다 말려서 깔끔하게 스타일링을 해주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꾸미지 않는 부모님들도 단정한 헤어스타일을 준비하고 모임에 참석한다면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주면 세련된 포인트를 줄 수 있지만, 너무 과하면 과시하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모는 알이 너무 두껍거나 보석이 큰 장신구보다는 심플한 장신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액세서리보다는 소수의 액세서리만 골라 포인트를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하고 깔끔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상견례에 맞는 부모님 의상, 평소 착용하시는 의상 보다 좀 더 고려 해 서로 첫인상을 좋은 기억으로 남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어 보이기 위한 캐쥬얼 복장이나 등산복 브랜드, 청바지, 등 일상복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머니 역시 평소보다 과한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보다는 네추럴한 느낌이 나는 정도의 헤어 메이크업이면부담없이 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상견례에 맞는 부모님 의상, 평소 착용하시는 의상 보다 좀 더 고려 해 서로 첫인상을 좋은 기억으로 남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어 보이기 위한 캐쥬얼 복장이나 등산복 브랜드, 청바지, 등 일상복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머니 역시 평소보다 과한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보다는 네추럴한 느낌이 나는 정도의 헤어 메이크업이면 부담없이 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버님 상견례 의상
상견례에서 아버지는 정장을 많이 입으십니다. 블랙양복을 입으시는 아버님은 셔츠나 넥타이로
주도록 하세요. 블랙보다는 칭크나 보라색의 젊고 센스있는 넥타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너무 쎄보이고 딱딱해 보이는 검은색 정장보다는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 톤의 정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딱딱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서 화사한 톤의 타이와 셔츠를 고르시거나 중후하고 자상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톤의 니트를 함께 입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단색 슈트보다는 은은한 무늬가 있는 디자인이 더욱 화사하고 세련되게 보인다. 검정보다는 짙은 브라운이나 네이비 색상의 정장이 좋습니다. 구두는 짙은 브라운 색이 두루 매치하기 좋습니다. 브로그 장식이 있으면 화려한 느낌을, 구두 앞코에 무늬가 없는 스트레이트 팁은 깔끔한 느낌을 낼 수 있죠.
셔츠부터 넥타이까지 모든 것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캐주얼하면서도 예의를 갖춘 정장스타일이 좋습니다. 겨울의 경우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하면 단정하면서도 멋스러워 보입니다. 셔츠가 불편하다면 칼라가 있는 니트 티셔츠를 입거나 타이를 생략합니다. 재킷 안에 짧은 머플러를 레이어드하거나 손목시계를 매치하면 세련미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봄, 가을, 겨울의 경우 니트 가디건, 원피스, 조끼(조끼)가 편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혹은 세미 포멀한 스타일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심플하고 내추럴한 주얼리를 함께 착용하기 좋습니다. 코디하기 좋은 진주 귀걸이나 반지도 좋습니다.

만약에 검은양복말고 다른색깔의 양복이 있으시면
그레이나 브라운톤으로 입으시는게 좋으십니다. 부드럽고 자상한 이미지를 주실 수 있습니다.
너무 쎄보이고 딱딱해 보이는 검은색 정장보다는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 톤의 정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딱딱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서 화사한 톤의 타이와 셔츠를 고르시거나 중후하고 자상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톤의 니트를 함께 입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니트를 입지않으실 경우 넥타이를 단정하게 고정하기 위해서 심플한 실버 넥타이핀을 이용하시거나 코사지를 준비해서 유쾌한 느낌을 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구두는 브라운 톤이나 버건디 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레이 톤이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정장 겉에 블랙톤의 코트 같은 것을 걸쳐주는 것은 어떨까요? 심플하고 밋밋한 그레이 정장이 맘에 안드신다면 셔츠나 타이에 포인트를 주세요. 하지만 너무 화려한 무늬의 타이와 현란한 셔츠는 첫 만남에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쌓기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기 바랍니다.

어머님 상견례 의상

어머님들은 신경쓰실게 이만저만이 아닐것입니다. 복장 ,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 , 악세사리 등등 ~!!
어머님 의상 역시 너무 화사한 것보다는 적당히 단정하고 차분한 이미지가 좋을 듯 싶어요. 심플한 느낌의 원피스나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이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컬러는 아버님과 맞춰서 그레이 톤과 비슷한 계열로 맞춰 보세요. 차분한 스타일의 옷차림에는 차분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따라줘야겠죠? 너무 화려한 메이크업은 자칫 인상이 좋지 않게 보일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피하세요. 너무 강렬한 레드컬러의 립제품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어머니는 허리선이 많이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이 편하다. 컬러는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베이지, 인디핑크, 톤 다운된 블루 등을 추천합니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의 스커트나 블라우스와 정장 팬츠 차림이 베스트죠. 이때 실내에서도 입고 있기 편한 얇은 카디건을 준비하면 재킷을 걸친 듯 격식을 차릴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너무 화려하지 않은 것으로 고른다. 볼드한 반지나 진주 귀걸이 하나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더해보거나
화사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어머님은 너무 화려한옷보다 단정하고 은은한 멋이 나는 옷을 입으시는게 좋습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어머님들이 너무 꾸며서 나가시는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건 상견례에서 은근 견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런 심리전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화려한 옷은 어머님의 인상을 쎄보이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피하도록하세요 .
차분한 색상보다는 화사하고 밝은 계열을 입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깔끔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자켓을 매칭해서 입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대신 옷차림이 화려하다면 하의의 색감을 줄이는 식으로 밸런스를 맞춰가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악세서리는 우아함과 세련미를 돋보일 수 있지만 이렇게 화사하고 밝은 옷차림을 입었을때 과도한 악세서리 착용은 피하시도록 하세요.우아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베이지 컬러 와 블랙 컬러를 믹스한 옷차림을 선택해보심을 어떨까요? 신뢰감을 주는 세미정장 스타일의 의상도 젊은 어머니상으로 멋진 느낌을 상견례 옷차림을 연출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기가 쎄보이는 느낌을 줄 수 도 있기 때문에 화장은 적당한 베이지 톤 계열의 메이크업을, 그리고 너무 높은 힐보다는 5cm 이하의 단정한 느낌을 주는 구두를 추천해 드립니다.


상견례 자리는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 중 양가 첫 대면자리인 만큼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는 것이 기본 덕목 중 하나일것
입니다. 물론 경직되거나 부담스러워 할 이유는 없지만 너무 격식이 없는 것은 양가의 집안에 대한 예의는 아닐 것입니다.
과시나 억압적인 자세보다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자리로 만드는 것이 부모님들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